체험 삶의 현장

컴퓨터에 내장 CD롬이 없어서, 휴대용 외장 CD롬 구매후기 본문

솔직한 제품 리뷰

컴퓨터에 내장 CD롬이 없어서, 휴대용 외장 CD롬 구매후기

어이여차 2024. 1. 17. 16:56

 

 

들어가기 앞서서 이 게시물은 절대 광고가 아니며

 

MRI 촬영 때문에 우연히 외장 CD롬을 구매하여, 이렇게 후기를 쓴다.

 

 

이게 CD롬 ?

 

 

 

참고로 초등학교 시절에는 CD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컴퓨터 본체에 기본적으로 내장 CD롬이 설치되어 있었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는 CD롬을 장착 안 하는 경우가 대부분

 

그런데도 가끔 CD를 재생시켜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 이러면 참 골치 아프다.

 

(피시방을 찾아가도 CD롬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

 

 

 

 

 

(이름은 USB2.0 External ODD - NEXTU)

 

그래서 급하게 네이버 쇼핑에서 탐색을 돌리다가

 

2만원 초반 가격대의 외장 CD롬을 구매하였다.

 

이래저래 자질구리한 설명이 많은데, 다 필요 없고 그냥 컴퓨터에서 CD를 인식만 하면 오케이였기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개봉을 해보았다.

 

 

 

케이블은 2개

 

 

외장이라 케이블이 따로 있기는 한데

 

딸랑 2개로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다.

 

전원 케이블과 데이터 케이블, 딱 2개만 컴퓨터 USB 구멍이 넣어주면 끝

 

 

 

측면샷, 정면샷

 

 

 

솔직히 뭐.. 외관은 싸구려 느낌이다.

 

어차피 이걸로 영화 볼 것도 아니고, 급하게 구매했기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캬! 괜찮은데?

 

 

 

근데 외관은 엄청 싸구려 같은데, 생각보다 잘 돌아가서 놀람 ㅋㅋㅋㅋ

 

케이블 2개를 컴퓨터 본체 뒤로 연결했고, MRI CD를 넣어주니

 

굉음을 내며 쌩쌩 돌아가더니, 결국 컴퓨터에서 인식 성공!

 

 

 

 

결국 CD 인식에 성공했고

 

MRI 촬영 파일도 무사하게 추출할 수 있었다.

 

혹시 급하게 CD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읽어야 된다는 분들은

 

네이버쇼핑에서 대충 외장형 CD롬을 구매하셔서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살다 보면 어쩌다 CD를 한 번쯤 쓰는 날이 오기 때문에

 

하나 구비해 뒀다가 음악 들을 때도 쓰고,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을 듯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