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삶의 현장

케이뱅크 한도제한 해제 후기 (주말에도 5분만에!) 본문

사소한 일상의 정보

케이뱅크 한도제한 해제 후기 (주말에도 5분만에!)

어이여차 2023. 2. 25. 14:59

 

 

오랜만에 업비트에 있던 금액을 출금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업비트에서 케이뱅크까지 금액을 옮기는 건 성공했지만

 

케이뱅크에서 다른 계좌로 옮길려고 하니.. 한도제한 계좌로 뜨면서

 

하루 출금이 100만원으로 제한된 상태였습니다.

 

요즘 은행 거래를 하다보면 개짜증나는 이유가 이건대, 무슨 보이스피싱을 이유로

 

자꾸 출금 금액을 제한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웃긴 부분은 입금할 때는 또 제한이 없음)

 

문제는 이걸 풀려면 복잡하게 조건을 맞추거나 증명 서류까지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아오 진짜!!

 

다행히 케이뱅크는 고지서를 폰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 판단하여 승인해 준다고 합니다.

 

(고지서 제출 말고도 여러 방법이 있음)

 

문제는 주말이라.. 당장 급한 상황인데, 혹시나 빨리 승인이 되나 싶어서 바로 사진을 올려봤습니다.

 

근데 날라온 소식은 " 통장한도 풀기 실패"

 

이유는 케이뱅크에 등록된 주소와 고지서에 나온 주소가 100% 일치하지 않아서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다시 사진을 보내면 바로 통과!

 

이게 뭔소리인가 싶어서 앱으로 개인정보를 확인해 보니

 

제가 예전에 케이뱅크로 계좌를 만들 때, 주소에서 상세 주소를 입력하지 않았었고

 

상담원이 고지서의 주소와 비교해 보니, 이게 일치하지 않아서 처리 불가를 때린 거였습니다.

 

바로 케이뱅크 앱으로 들어가서

 

"전체 - 상단 이름 클릭 - 오른쪽 상단 수정 클릭 - 주소 교체"

 

수정을 하고, 다시 똑같은 고지서를 촬영해 사진을 보내니

 

몇 분 만에 바로 통과가 되었다는 카톡이 날아왔습니다.

 

실제로 출금도 아주 빠르게 되었고요.

 

예전에 신한은행의 경우, 이 과정이 더럽게 복잡하고 어려워서 시간이 꽤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케이뱅크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몇 분 만에 바로 처리가 되어서 상당히 감동했습니다.

 

저처럼 케이뱅크를 사용하는데, 한도제한이 걸린 분들은

 

이런 식으로 고지서를 찍어서 보내면 금방 풀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Comments